[구미]구미인덕중 학생들 모듈러 교실로 등교

  구미교육지원청 모듈러 교실 수업 현장 방문

2024.03.11 (월) 15:37:47 최종편집 : 2024.03.11 (월) 15:37:47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남성관)은 지난 11일(월) 구미인덕중학교 모듈러 교실 수업 현장을 방문하였다.

사진(4).jpg

구미인덕중학교 모듈러 교실은 당초 4일(월) 개학일에 맞춰 사용하기로 예정되었으나 학부모, 학교관계자 등이 사전점검에서 일부 안전시설과 청소 등 미비점을 발견하여 이를 보완하기 위하여 학생들은 한주간 원격수업으로 진행했다.

사진(3).jpg

구미교육지원청은 모듈러 교실의 안전을 위하여 구조 안전진단과 공기질 측정을 실시하였으며, 지난 8일(금) 학부모, 학교 관계자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이 함께 미비했던 점에 대하여 모듈러 교실 전체 점검과 안전을 확인했다.

사진(2).jpg

학부모가 원하는 지점의 모듈러 교실 천장, 화장실, 복도바닥 일부를 업체 관계자가 직접 해체하였고 벽면도 천공하여 자재와 곰팡이 유무 등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이점은 발견하지 못하였고 참관한 학부모들은 모듈러 교실을 사용하기에 안전하다고 판단하여 11일(월)부터 등교하기로 결정하였다.

사진(1).jpg

이번 방문으로 남성관 교육장은 모듈러 교실 수업 현장의 학생 학습 환경과 안전을 직접 살펴보면서 학교 현장의 어려움 등을 청취했다.

이날 내·외부 시설을 꼼꼼히 살펴본 남성관 교육장은 “일반 교실 수준의 내진, 소방, 단열 성능을 갖추고 있음에도 화재예방이나 실내 공기질 등에 대한 우려가 있는 만큼 지속적인 점검과 관리를 해달라.”라고 당부했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교육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l
8
2011
9
2026
4
5
y
2025
1
많이 본 뉴스
[경북교육청]APEC 교육장관회의..
[경북교육청]제19회 전국장애학..
[경북교육청]‘119 비상벨’이..
[경북교육청]'현장 밀착형 마음..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