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2024년 학교도서관 활성화 지원단 활동 개시

  구미지역 초, 중, 고 102교 학교도서관 관리 및 운영 지원

2024.04.26 (금) 17:38:08 최종편집 : 2024.04.26 (금) 17:38:08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남성관)은 4월 26일(금) 구미지역 사서교사 22명과 함께 2024년 학교도서관 활성화 지원단을 조직하였고, 업무 지원을 위한 협의회를 가졌다.

도서관지원단1.jpg

학교도서관 활성화 지원단은 학교도서관의 전담인력 부족과 도서관 업무에 대한 전문성 부족으로 학교도서관의 관리 및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미지역 초, 중, 고 102교를 지원하기 위해 조직되었다.

대표적인 업무 지원은 새 학기 독서교육 시스템에 신입생 등록 및 재학생 진급처리 등 새롭게 업무를 맡게 된 학교도서관 담당자를 지원하는 형태이다. 직접 해당 학교를 방문하여 지원하기도 하지만 온라인 또는 전화상 질의응답에 답변하는 방식으로 지원하기도 한다. 특히 학교도서관 현대화 사업에서 활성화 지원단의 자문이 큰 역할을 하고 있고, 지원받은 학교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갈수록 독서교육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멀어지고 있는 지금 이 시기에 학교도서관 활성화 지원단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이날 구미지역 학교도서관 활성화 지원단은 단순 업무 지원에서 벗어나 실질적으로 학교의 독서교육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여러 의견을 공유하였고, 실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날 협의회에 참여한 A사서교사는 “학교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고민하는 다른 사서교사들을 만나게 되어 뜻깊었다. 모르는 것은 물어 빠르게 업무를 익히고, 나도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교육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y
2025
.
1
l
2024
濚뮤
많이 본 뉴스
[상주]상주교육지원청 Wee센터..
[상주]상주여고-국립낙동강생물..
[경북교육청]중앙아프리카공화..
[경북교육청]교육발전특구 시범..
[구미]유·초등 교육공무원 인..
[경북교육청]2025년도 예산 편..
[경북교육청]모듈러 교실 표본..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