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구미초, ‘공감’을 주제로 어울림 교육주간 운영

  다른 친구들의 의견에 귀 기울여요

2021.04.23 (금) 09:40:05 최종편집 : 2021.04.23 (금) 09:40:05      

구미초등학교(교장 양춘희)는 4월 12일(월)부터 16일(금) 1주일간 ‘공감’을 주제로 어울림주간을 운영하였다.

[구미초] 어울림 교육주간 운영1.jpg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다른 사람의 입장에 좀 더 다가갈 수 있도록 ‘공감’이라는 주제로 학년별로 창의적 체험활동 및 수업 시간을 활용하여 표정과 행동에 공감하기, 다른 사람의 고민을 듣고 같이 고민하기, 입장을 바꾸어 생각하기 등의 활동을 진행하며 다른 사람의 행동과 말에 대해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박○○ 학생은“평소에도 친구들의 이야기를 잘 듣기 위해서 노력했지만 이번 주 여러 가지 활동을 하면서 한 번 더 자신의 생각을 반성하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 친구들의 말과 행동에 한 번 더 생각해보는 습관을 가져야 하겠다.”라고 말을 하였다.
양춘희 교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앞으로 살아가는 세상 속에서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행복한 어른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구미초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정확하고 배려있는 공감 태도를 가질 수 있도록 많은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교육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임종석
많이 본 뉴스
[구미]Wee센터, SWeeT BOX[상담..
[경북교육청]고향에서 꿈꾸는..
[경북교육청]독도 릴레이 마라..
[경북교육청]2021 경북교육청..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