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황상초, 월 1회 채식급식의 날 운영

  지구를 웃게 하는‘채식한끼-Day’

2021.06.02 (수) 17:01:25 최종편집 : 2021.06.02 (수) 17:01:25      

구미시 황상초등학교(교장 김동섭)은 6월 2일 지구를 웃게 하는 ‘채식한끼-Day’ 슬로건으로 월 1회 채식 급식의 날을 실시 했다.

[황상초] 채식한끼데이-채식급식의날 운영3.jpg

이번 채식급식의 날은 경상북도교육청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생태환경교육과 관련, 학교급식 채식활성화를 위한 채식급식 관련 정책에 맞춰 황상초등학교 “채식한끼-Day”슬로건 아래, 학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육류 위주의 식단을 육류와 채식의 균형적인 식단으로 비만, 아토피 등을 개선해 보자는 의미도 있다.

[황상초] 채식한끼데이-채식급식의날 운영2.jpg

채식급식의 날은 육류(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오리고기)를 제외한 식단으로 두부, 콩, 생선, 달걀등으로 학생에게 필요한 단백질 공급은 충분히 이루어진다. 이 날은 버섯비빔밥, 두부고추장볶음, 근대된장국, 마늘빵, 까르보나라떡볶이, 깍두기, 사과쥬스가 제공되어 학생, 교사의 반응이 좋았다.

김동섭 교장은 “학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육류 위주의 식단을 육류와 채식의 균형적인 식단으로 비만, 아토피 등을 개선해 보자는 의미도 있으며, 생태환경 교육이 함께 이루어지며, 또한 ‘쌈 채소 먹는 날‘을 함께 운영해 학생들로 하여금 채소와 친해지고 채식의 이점을 깨달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올바른 식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계기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교육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임종석
많이 본 뉴스
[구미]Wee센터, SWeeT BOX[상담..
[경북교육청]고향에서 꿈꾸는..
[경북교육청]독도 릴레이 마라..
[경북교육청]2021 경북교육청..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