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해마루초병설유치원 소방대피훈련을 해요

  불이야! 코와 입을 막고 침착하게 대피해요

2023.03.29 (수) 17:24:48 최종편집 : 2023.03.29 (수) 17:24:48      

해마루초등학교병설유치원(교장 김미경)은 3월 29일(수) 유아 52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 및 소방대피훈련을 실시했다.

사랑반.jpg

각 반 교실에서 유아들은 먼저 불이 났을 때 “불이야!”하고 주변 사람에게 불이 난 것을 알리고, 젖은 손수건으로 코와 입을 막고 낮은 자세로 대피해야 한다는 것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만약 젖은 손수건을 구하기 힘들 경우 옷소매로 코와 입을 막을 수 있다는 것을 이야기 나누었고, 불이 났을 때는 엘리베이터가 아닌 계단을 이용해야 한다는 것도 함께 약속해보았다.

미소반.jpg

모의 비상벨이 울리자 유아들은 “불이야~”를 외치고 교사의 안내와 함께 손수건으로 코와 입을 막고 낮은 자세로 약속 장소인 정문 앞 스쿨버스존으로 안전하고 신속하게 대피하였다. 대피훈련 후에는 대피상황을 교사와 함께 이야기해보며 올바른 대피 방법을 확인하고 점검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해마루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재난안전교육 및 대피훈련을 통해 유아들이 스스로의 안전을 지키고 건강한 생활을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교육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y
2025
.
1
l
2024
濚뮤
많이 본 뉴스
[상주]상주교육지원청 Wee센터..
[상주]상주여고-국립낙동강생물..
[경북교육청]중앙아프리카공화..
[경북교육청]교육발전특구 시범..
[구미]유·초등 교육공무원 인..
[경북교육청]2025년도 예산 편..
[경북교육청]모듈러 교실 표본..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