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선산초, 촘촘한 저학년 늘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외부 기관 연계 프로그램으로 학부모 만족도 높아

2024.03.20 (수) 09:40:01 최종편집 : 2024.03.20 (수) 09:40:01      

선산초등학교(교장 문진숙)는 2024년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늘봄학교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선산초]_늘봄학교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사진 1.jpg

선산초는 작년 늘봄 선도학교를 시작으로 올해는 초등학교 1학년 100%가 참여하는 10개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선산초]_늘봄학교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사진 2.jpg

올해부터 운영 중인 맞춤형 프로그램은 부경대학교, 강남대학교, 구미YMCA 등의 지원을 받아 놀이체육, 빅민턴, 책 놀이, AI 아티스트, 차근 차근 알고리즘, 금융교육 등을 개설하였으며 희망하는 모든 학생들이 무료로 참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아침 늘봄교실 운영, 저녁 지역연계 돌봄으로 맞벌이 가정의 돌봄 공백을 지원하고 있다.

학보모님들은 ‘학기초 아이 돌봄에 대해 어려움이 많았는데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 한시름 걱정을 놓았어요.’라며 만족감을 표현하였다.

문진숙 교장선생님은 ‘앞으로도 방과후학교 내실화 및 돌봄 확대에 힘써, 학부모님들의 양육 부담을 줄이고 자녀들의 돌봄 공백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질적이고 다양한 늘봄 모델구안을 통해 늘봄학교 안정적인 정착에 기여하겠다”며 늘봄 연구학교의 역할을 강조하였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교육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y
2025
.
1
l
2024
濚뮤
많이 본 뉴스
[상주]상주교육지원청 Wee센터..
[상주]상주여고-국립낙동강생물..
[경북교육청]중앙아프리카공화..
[경북교육청]교육발전특구 시범..
[구미]유·초등 교육공무원 인..
[경북교육청]2025년도 예산 편..
[경북교육청]모듈러 교실 표본..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