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송정여중, 경상북도교육청 메이커교육관 1일 메이커교실 참가

  목공 활동을 통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나만의 소품을 제작해요

2021.06.02 (수) 17:03:08 최종편집 : 2021.06.02 (수) 17:03:08      

송정여자중학교(교장 권기웅)는 6월 1일(화) 창의융합과학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1일 메이커체험교실」을 실시하였다.

[송정여중] 1일 메이커체험교실1.jpg

이번 체험활동은 경상북도교육청 메이커교육관(경상북도 구미시 박정희로)에서 운영되었으며 학생들이 직접 메이커 활동을 체험하고 메이커 소양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송정여중] 1일 메이커체험교실2.jpg

이번에 실시한 메이커 체험활동의 영역은 목공 분야로 학생들은 작업에 필요한 재료 및 다양한 공구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배웠으며, 특히 목재의 특성을 이해하고 가공 방법을 익혀 각자 만들고 싶은 소품을 직접 디자인해서 자신만의 개성있는 작품을 제작하였다.
평소에는 잘 접하지 못했던 목공 활동을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목공이라는 새로운 분야에 흥미를 느끼고 관련 진로를 탐색하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작품 제작 후 각자의 작품을 설명하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서로의 경험과 결과를 공유하는 뜻깊은 행사였다.
2학년 황신애 학생은 “동생의 눈높이에 맞는 장난감 수납장을 만들어 주고 싶었는데 내 손으로 직접 디자인한 대로 목재를 자르고 나사를 박아 멋진 수납함을 완성하게 되어 정말 뿌듯하였다. 특히 이번 체험활동에서 배운 다양한 공구의 사용법은 앞으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유익한 활동이었다”고 말하였다.
권기웅 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미래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 육성이 중요한 만큼 메이커 교육 및 융합 교육을 활성화하고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창의·융합적 사고력을 신장시키는 데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교육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임종석
많이 본 뉴스
[구미]Wee센터, SWeeT BOX[상담..
[경북교육청]독도 릴레이 마라..
[경북교육청]고향에서 꿈꾸는..
[경북교육청]2021 경북교육청..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