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광평중학교 음악중점반, 오케스트라 창단연주회성황리 개최

  

2021.12.24 (금) 15:11:49 최종편집 : 2021.12.24 (금) 15:11:49      

구미 광평중학교(교장 이재국)는 지난 17일 구미문화예술회관에서 광평중학교 음악중점반 오케스트라 창단 연주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광평중]-음악중점반_오케스트라_창단연주회_성황리_개최_보도자료_사진_2.jpg

구미 광평중학교는 2020년 6월 26일 경상북도교육청으로부터 경북 유일의 새로운 음악중점학교로 지정받아 심화 음악교육이 가능한 전국 최고 수준의 시설과 음악 교육과정을 정비하여 올해 첫 신입생을 모집하여 운영 중이다.

[광평중]-음악중점반_오케스트라_창단연주회_성황리_개최_보도자료_사진_1.jpg

광평중학교 음악중점반은 이번 오케스트라 창단 연주회를 통해 경북 유일의 음악중점학교로서 공식적 출범을 선포하며, 단원으로 위촉된 신입생 35명의 학생들이 진선경 선생님의 지휘 아래 Edward Elgar의 <Pomp and Circumstance>를 연주하며 공연 시작을 알렸다.
심화 음악과목 연주, 합주, 전공실기 시간에 배운 Klaus Badel의 <Pirates of Caribbean>, Glen Ballard and Alan Silvesti의 <The Polar Express>, Johann Strauss <Radetzky March>과 관람객으로 온 모든 학생들이 재미있게 들을 수 있는 라붐의 <상상더하기>를 연주하여 많은 박수를 받았으며, 활발한 대외활동 참여와 전국단위 학생 음악경연대회 1위의 수상실적으로 학교의 명예를 드높이고 있는 음악중점반 신입생 오나연 학생과, 최현균 학생의 플루트 독주, 호른 독주로 공연의 깊이를 더하였다.
또 구미 교육지원청 신동식교육장은 경북 새로운 음악중점학교로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광평중학교를 응원하기 위해 가곡 <산노을>과<남촌>을 독창하여 더욱 의미 있는 연주회를 만들어 주었다.
이 공연은 현재 유튜브 <https://youtu.be/ZCDmAUYdyVw>에서 공연 실황을 볼 수 있으며 업로드 이틀 만에 조회수 1000회를 앞두고 있을 만큼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있다.
광평중학교 이재국 교장은 “새로운 음악중점학교로 지정을 받은 이후 전 교직원의 노력으로 학부모님과 학생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창단 연주회를 통해 경상북도를 대표하는 음악교육의 메카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어 학교장으로서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교육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임종석
신년
많이 본 뉴스
[청송]청송초등학교병설유치원..
[경북교육청]미활용 폐교를 활..
[경북교육청]경북-대구교육청..
[경북교육기관]구미도서관, OT..
[경북교육청]교육공무직원 및..
[경북교육청]교육재정 적극집행..
[울진]울진교육지원청 학교지원..
[경북교육청]행정국 소관 주요..
[청송]2022 청송교육계획 설명..
[경북교육청]교육복지정책위원..
[경북교육청]작은 학교 가꾸기..
[구미]해마루초병설유치원 즐거..
[경북교육청]2021년도 부패방지..
[구미]2022 구미 유아교육계획..
[울진]시대적 흐름을 반영하는..
[울진]2022 초등학교 다문화가..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