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송정여자중, 2023 등굣길 콘서트 개최

  

2023.04.17 (월) 09:07:44 최종편집 : 2023.04.17 (월) 09:07:44      

송정여자중학교(교장 박은옥)는 14일 오전, 따뜻한 봄 햇살 아래 학생들이 연주 소리와 행복한 웃음소리로 교정이 가득 찼다. 즐겁고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 및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2023 등굣길 콘서트』가 열린 것이다.

송정여중-등굣길콘서트3.jpg

이번 콘서트는 학생들이 등교하는 아침 시간에 맞추어 기악합주반의 활기찬 리코더 합주로 포문을 열었고 뒤이어 밴드부 학생들의 멋진 공연이 학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아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송정여중-등굣길콘서트1.jpg

특히 이번 행사는 평소 음악을 사랑하는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공연을 준비했다는 점, 또 질서를 지키며 적극적인 관람 태도를 보였다는 점 등으로 호평받았으며, 즐겁고 건전한 청소년 문화가 자리 잡는 데 일조할 수 있어 보람이 컸다.

연주에 참여한 기악합주반 2학년 김○음 학생은 “친구들과 모처럼 모여 합주하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고, 이런 시간이 더욱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말했고, 밴드부 3학년 여○서 학생은 “준비하는 과정은 쉽지 않았지만, 공연하고 나니 정말 뿌듯하다. 함께 연습한 밴드부 친구들, 또 공연을 보러와 준 친구들과 더 돈독해질 것 같다.”고 말했다. 공연을 관람한 1학년 김○린 학생은 “중학교에 입학하고 처음 보게 된 공연이었다. 봄과 어울리는 노래를 등교하며 듣게 되어 깜짝 선물을 받은 것처럼 행복했다.”고 말했다.

박은옥 교장은 “코로나로 인해 충분히 즐기지 못했던 예술 공연을 상쾌한 아침 공기를 마시며 즐길 수 있어 학생들도, 선생님들도 즐거운 하루였다.”며, “학생들의 음악성과 자신감 고취는 물론, 정서 순화를 도모하고 진로 탐색 및 꿈·끼 발현의 기회가 만들어져 뜻깊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교육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1
y
l
tv
AI
119
EM
2024
2025
많이 본 뉴스
[상주]상주여고-국립낙동강생물..
[경북교육청]중앙아프리카공화..
[경북교육청]교육발전특구 시범..
[구미]유·초등 교육공무원 인..
[경북교육청]2025년도 예산 편..
[상주]모서초등학교, 겨레사랑..
[경북교육청]모듈러 교실 표본..
[경북교육청]학부모 학교급식..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