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선주고등학교 2021 경북 뮤지컬 예술학교 개강식

  

2021.04.23 (금) 09:43:43 최종편집 : 2021.04.23 (금) 09:43:43      

경상북도 구미시 선주고등학교(교장 정한식)는 2021학년도 경북 뮤지컬 예술학교에 선정되었으며, 이에 17일(토)에 경북 뮤지컬 예술학급 개강식 및 오리엔테이션 시간을 가졌다.

[선주고] 2021 뮤지컬 예술학급 개강식.jpg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운영하는 경북‘뮤지컬 예술학급’은 오디션을 통해 합격한 경북 도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매주 주말과 방과 후 시간을 통해 전문적인 뮤지컬 수업을 받게 하며, 음악, 연기, 댄스 등 다양한 예술 전문교육을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서면 격려사를 통해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우리의 생활이 많이 위축되어 있지만 만물이 소생하는 아름다운 계절인 만큼 학생들의 꿈도 더욱 아름답게 피어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임 교육감은 “학생들에게 문화예술교육을 넓히고자 추진하는 뮤지컬 예술학급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재능을 발견하고, 진로와 비전을 설계함은 물론, 미래의 문화예술 산업을 이끌어가는 학생들에게 귀한 시간과 경험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라고 격려했다.
구미선주고등학교 정한식 교장은 “뮤지컬은 혼자 만드는 것이 아니라 여럿이 함께 만들어가는 작품인 만큼 교육활동을 통해 함께하는 즐거움과 행복을 느끼고,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 문화 공동체 형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생각이 된다. 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 교장은“오디션이라는 어려운 관문을 거쳐 이 자리에 온 학생들에게 박수를 쳐드리고 싶다. 여러분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환영했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교육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임종석
많이 본 뉴스
[구미]Wee센터, SWeeT BOX[상담..
[경북교육청]독도 릴레이 마라..
[경북교육청]고향에서 꿈꾸는..
[경북교육청]2021 경북교육청..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