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형곡고, 2021학년도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

  학생 학부모 교직원, 7년째 연탄 기부와 배달봉사 펼쳐

2021.12.24 (금) 15:07:49 최종편집 : 2021.12.24 (금) 15:07:49      

구미시 형곡고등학교(교장 이우식)는 지난 12월 18일, 사곡동 일대 에너지 취약계층 4가구에‘사랑의 연탄 1,200장’을 직접 배달해 잔잔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B_[형곡고]-2021학년도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보도자료 사진 2.jpg

형곡고 학생들의 사랑나눔 연탄배달봉사는 더불어 함께 사는 따뜻한 나눔문화를 조성하자는 취지에서 7년째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으며 연탄 기금 및 배달봉사는 학부모회 및 라온-다온누리 동아리 주관으로 진행하고 있다.

B_[형곡고]-2021학년도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보도자료 사진 1.jpg

올겨울 가장 매서운 한파에도 불구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한 우성훈 교감과 지도 교사 그리고 학생, 학부모 36명은 봉사하는 내내 구슬땀을 흘리면서도 웃음을 잃지 않았다.

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연탄은 오롯이 인력으로만 옮겨야 하잖아요. 사람마다의 손길이 모여 연탄의 불꽃이 된다고 생각하니 연탄 한 장 한 장이 쌓이는 무게만큼 내 마음이 풍요로워지는 것 같아 행복했습니다. ”, “언젠간 나도 봉사를 하며 보람 있는 일을 하고 싶다는 바람이 있었는데 형곡고에서 이루게 되었네요.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등의 소감을 전했다.
우성훈 교감은 “끝을 알 수 없는 코로나 확산으로 나눔과 기부 문화 참여가 더욱 절실한 상황에서 너나없이 연탄배달봉사에 적극 동참해 준 학생들과 학부모님께 감사드리며, 형곡고의 사랑과 나눔의 정신이 더 많은 이웃들에게 내일의 희망이 되었으면 합니다. ‘사랑이 머리에서 가슴으로 내려오는데 70년이 걸렸다.’는 말처럼 향기 없는 말보다 실천하는 교육으로 누구나 나눔과 봉사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배움터가 되도록 지원하겠습니다.”는 소회를 남겼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교육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신년
임종석
많이 본 뉴스
[경북교육청]지역교육생태계 조..
[경북교육청]2022년 창의융합..
[경북교육청]학생 눈높이에 맞..
[경북교육청]2022 신규 영양교..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