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현업업무종사자 건강증진프로그램 지원 강화!

  근로자건강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2021.08.26 (목) 08:24:42 최종편집 : 2021.08.26 (목) 08:24:42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5일 302호 회의실에서 급식종사자, 청소원 등 현업업무종사자의 건강관리를 위해 경북북부·경산·대구 근로자건강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경북교육청, 현업업무종사자 건강증진프로그램 지원 강화!01.jpg

이번 협약식에는 임종식 교육감과 안문영 경북북부근로자건강센터장, 최은숙 경산근로자건강센터장, 김증호 대구근로자건강센터장을 비롯해 각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2.경북교육청, 현업업무종사자 건강증진프로그램 지원 강화!03.jpg

이번 업무협약은 현업업무종사자의 업무상 질병을 예방하고, 직업건강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자율적인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주요 내용은 ▲현업업무종사자의 건강상담 ▲뇌심혈관질환 및 근골격계질환 관리 ▲보호구 착용, 업무상 질병 예방 등 산업보건교육 실시 ▲직업(근무)환경 관리 ▲직무스트레스 예방 상담 등 건강증진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사항이다.
근로자건강센터는 안전보건공단의 지원을 받아 의료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기관이며, 의학전문의, 간호사, 산업위생관리기사, 물리치료사, 심리상담사 등 전문인력이 배치돼 있다.
협약에 따라 전문인력이 학교를 방문해 현업업무종사자를 대상으로 건강증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방학 등을 이용해 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주기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현업업무종사자의 건강을 좀 더 체계적으로 유지·증진시키고, 건강에 소홀했던 근로자에게 안전보건의식을 강화하면서 직업병 예방과 산업재해 예방에 한발 더 다가갈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교육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임종석
많이 본 뉴스
[경북교육청]학생들의 심리·정..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