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한국미술재단 ‘학교 안 작은미술관 기증사업’ MOU 체결

  경북교육청, 초등교육에‘예술적 기초’를 세운다

2021.12.22 (수) 16:06:48 최종편집 : 2021.12.22 (수) 16:06:48      

경북교육청은 21일 302회의실에서 한국미술재단과 ‘학교 안 작은 미술관 기증사업’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1.경북교육청, 초등교육에‘예술적 기초’를 세운다01(왼쪽부터 임종식 경북교육감 황의록 한국미술재단 이사장).jpg

이번 업무협약은 경북교육청, 한국미술재단이 작품 기증사업을 통해 경북 도내 초등학생들의 예술감수성 함양을 위해 상호협력하며 기관간의 관계를 강화하기 위함이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 한국미술재단은 경북 초등학교에 2년간 소속작가 작품 기증과 함께 현장 설치하고 ‘찾아가는 미술교육’과 ‘화가작품과 학생작품 공동전시회’를 개최한다.

경북교육청은 2년간 사업안내, 학교선정 등 필요한 절차를 진행하고 기증 작품이 훼손되지 않도록 지속 관리한다.
한편 ‘학교 안 작은 미술관 사업’은 경북교육청과 한국미술재단이 초등학생들의 예술 감수성과 창의성 함양을 위해 2년간 운영하는 사업이다. 1년에 15교를 선정, 총 30교를 대상으로 추진한다.

공모를 통해 대상학교를 선정하고, 선정된 학교에는 교당 1,000만원을 지원해 복도나 현관, 별도의 공간 등 지정된 공간에 미술관을 조성한다.
작은 미술관에는 기증될 작품을 설치해 학생들에게 자연스럽게 수준 있는 작품들을 감상할 기회를 제공한다.
한국미술재단은 교당 20점 이상의 작품을 학교에 전시하고, 미술관이 설치된 학교에 전문화가를 파견해 어린이들과 함께 미술수업, 작품 감상법 등을 지도할 계획이다.
또한 연말에는 도교육청에서 제공하는 전시공간에 ‘어린이와 화가의 행복한 그림전’도 추진한다. 2년 후 사업이 종료될 때 2년간 전시된 총 600점 이상의 작품(시가 20억 원의 상당)을 도교육청에 영구 기증할 계획이다.

경북교육청에서는 추후 기증받은 작품에 대해 학교 간 작품 교체와 작품 순회 전시 등을 통해 어린이들이 수준 높은 미술작품들을 접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권영근 교육국장은 “한국미술재단과 공동으로 추진하는 학교안 작은 미술관 사업이 앞으로 경북 학생들의 예술적 감성과 바른 인성 함양에 큰 밑거름이 되고, 나아가 경북의 지역적 문화예술의 격차를 줄이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교육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임종석
신년
많이 본 뉴스
[청송]청송초등학교병설유치원..
[경북교육청]미활용 폐교를 활..
[경북교육청]경북-대구교육청..
[경북교육기관]구미도서관, OT..
[경북교육청]교육공무직원 및..
[경북교육청]교육재정 적극집행..
[울진]울진교육지원청 학교지원..
[경북교육청]행정국 소관 주요..
[청송]2022 청송교육계획 설명..
[경북교육청]교육복지정책위원..
[경북교육청]작은 학교 가꾸기..
[구미]해마루초병설유치원 즐거..
[경북교육청]2021년도 부패방지..
[구미]2022 구미 유아교육계획..
[울진]시대적 흐름을 반영하는..
[울진]2022 초등학교 다문화가..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