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새벽 화재 현장에서 귀한 생명 구한 고등학생들

  - 경북교육장학회, 선행학생 장학금 전달

2022.01.13 (목) 05:49:57 최종편집 : 2022.01.13 (목) 05:49:57      

재단법인 경상북도교육장학회는 12일 포항교육지원청 교육장실에서 선행 학생 2명에게 각 50만 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격려했다.

1. 새벽 화재 현장에서 귀한 생명 구한 고등학생들(좌측 최다래학생, 가운데 임종식 교육감, 우측 박진수학생)02.jpg

이번 선행의 주인공들은 포항해양과학고등학교, 신라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3학년 학생들이며, 한 시민의 제보로 알려지게 되었다.
지난 1월 2일(일요일) 오전 3시경 포항시 북구 죽도동의 한 원룸 건물에서 전기 누전으로 추정되는 화재가 발생하여 소방서 추산 4천여만 원의 재산피해를 낸 뒤 진화되었으나, 다행히 인근 고등학생들의 도움으로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화재 발생 현장에서 2~3분 거리 죽도시장 부근에 거주하는 최다래 학생(포항해양과학고 3학년)이 ‘타는 냄새’가 난다며 친구인 박진수 학생(신라고 3학년)에게 연락한 후 119에 화재신고를 하였다.
이후 소화기를 챙겨 화재현장으로 이동하였고, 연기 가득찬 3층 원룸 건물로 올라가 일일이 문을 두드리며 자고 있던 사람들을 깨운 후 무사히 대피시켜 7명의 소중한 생명을 지켜냈다.
김정한 이사는 “새벽 화재 현장에서 7명의 생명을 구한 학생들의 용기 있는 행동을 격려하기 위해 이번 장학금을 전달하기로 하였으며, 앞으로도 선행 학생을 적극 발굴, 격려하여 지역 사회에 따뜻한 귀감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교육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임종석
신년
많이 본 뉴스
[청송]청송초등학교병설유치원..
[경북교육청]미활용 폐교를 활..
[경북교육청]경북-대구교육청..
[경북교육기관]구미도서관, OT..
[경북교육청]교육공무직원 및..
[경북교육청]교육재정 적극집행..
[울진]울진교육지원청 학교지원..
[경북교육청]행정국 소관 주요..
[청송]2022 청송교육계획 설명..
[경북교육청]교육복지정책위원..
[경북교육청]작은 학교 가꾸기..
[구미]해마루초병설유치원 즐거..
[경북교육청]2021년도 부패방지..
[구미]2022 구미 유아교육계획..
[울진]시대적 흐름을 반영하는..
[울진]2022 초등학교 다문화가..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