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제18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경북 선수들! 메달 풍년! 해단식!!

  자랑스러운 경북 장애학생들이 메달 65개 땄어요!

2024.06.07 (금) 04:23:00 최종편집 : 2024.06.07 (금) 04:23:00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5일 포항시에 있는 라한호텔 포항에서 제18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입상선수와 관리자, 학부모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선수단 해단식을 했다.

1.경북교육청, 제18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경북 선수들! 메달 풍년! 해단식!!(자랑스러운 경북 장애학생들이 메달 65개 땄어요!)(인사말하고 있는 임종식 교육감)_01.jpg

이날 행사는 지난달 전라남도 일원에서 열린 제18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둔 경북의 장애 학생 선수단에 대한 시상금 전달과 함께 학생과 지도교사의 사기를 높이고 우수 지도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1.경북교육청, 제18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경북 선수들! 메달 풍년! 해단식!!(자랑스러운 경북 장애학생들이 메달 65개 땄어요!)_02.jpg

경북선수단은 지난달 제18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서 11개 종목에 80여 명의 학생이 참가하여 금 31개, 은 22개, 동 12개 등 총 65개의 메달을 획득해 역대 최고 성적으로 금메달 기준 전국 5위를 차지했다.

1.경북교육청, 제18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경북 선수들! 메달 풍년! 해단식!!(자랑스러운 경북 장애학생들이 메달 65개 땄어요!)_03.jpg

특히 역도 종목에서는 18개의 메달을 획득했고, 육상에서 23개의 메달, 수영에서 15개의 메달이 쏟아지는 등 3종목에서 경북 장애 학생들이 뛰어난 기량을 발휘했다.


또한, 역도 종목에서 4명(포항명도학교 김지우․노지훈․이태민․최예린)의 학생이 금메달 3관왕을, 육상종목에서 4명(포항명도학교 김동형․장성빈․서지숙, 상산전자고등학교 김민수)의 학생이 2관왕을, 수영 종목에서 2명(용강초등학교 손진원, 사방초등학교 윤서진)이 3관왕을 차지했다.


이날 해단식에서는 대회 결과 보고와 함께 메달을 딴 학생들에게 각각 시상금을 수여하고 학생들의 체육대회 활동 모습이 담긴 사진영상을 함께 보면서 그날의 감격과 영광의 순간을 다시 보는 시간을 가졌다.


축하공연으로는 포항명도학교 어울림 앙상블 팀과 청하중학교 프라이데이 학교 밴드 공연의 연주가 있었으며, 특히, 어울림 앙상블 팀에는 역도에서 3관왕을 차지한 노지훈 학생과 은메달을 차지한 김헌정 학생도 포함이 되어 있어 더욱 의미 있는 공연이 되었다.


뒤이어 수상한 학생들과 지도자, 학부모 등은 소감 발표를 통해 모두가 함께 장애를 극복하며 역경과 어려움을 이겨낸 이야기를 들려주며, 모든 학생이 목표를 세우고 꾸준히 노력하여 도전한다면 누구나 꿈을 이룰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 장애 학생 선수단이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학생 개인의 노력과 함께 학생 곁에서 소질을 찾아주고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준 선생님과 학부모, 지도 코치 등 여러분들의 도움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이라며, “앞으로도 장애 학생들의 자신감과 경기력 향상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교육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y
2025
.
1
l
2024
濚뮤
많이 본 뉴스
[상주]상주교육지원청 Wee센터..
[상주]상주여고-국립낙동강생물..
[경북교육청]중앙아프리카공화..
[경북교육청]교육발전특구 시범..
[구미]유·초등 교육공무원 인..
[경북교육청]2025년도 예산 편..
[경북교육청]모듈러 교실 표본..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