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복지]경북교육청, 다문화학부모 교육자료 개발 보급

  초1, 중1 예비학부모를 위한 학교생활 안내자료, 5개국어로 제공

2021.01.07 (목) 08:10:43 최종편집 : 2021.01.07 (목) 08:10:43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도내 공립단설유치원, 초등학교,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다문화가정 학부모를 위한 교육자료를 개발해 배부한다고 6일 밝혔다.



학부모 교육자료는 초등학교와 중학교 입학생을 둔 다문화가정 예비 학부모에게 학교 교육활동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학교생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녀 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에 위탁해 개발했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등 5개 국어로 번역된 교육자료는 초등학생 학부모용, 중학생 학부모용으로 개발했으며, 내친구교육넷에 e-book으로도 탑재해 언제나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즐거운 학교생활, 행복한 수업 이렇게 도와주세요’라는 자료명으로 개발된 초등학생 학부모용 교육자료는 ▲학교의 구성 ▲학교의 행사 ▲올바른 학습습관 ▲즐거운 학교생활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 ▲한국사회의 이해 ▲여기서 잠깐, 알아두면 좋아요 등 7개 영역별로 구성돼 학부모들이 학교생활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중학생 학부모 교재는 ‘예비 중학생을 위한 학교생활 길라잡이’라는 자료명으로 ▲중학교 입학·취학 ▲학교생활 ▲학습지도 ▲생활지도 ▲진로와 진학 등으로 구성돼 중학교에 입학하는 자녀를 둔 다문화가정 학부모들이 자녀의 학교생활을 이해하고 도와줄 수 있도록 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에 개발된 학부모용 교육자료를 통해 초등학교와 중학교 입학생을 둔 다문화가정 예비 학부모들이 자녀의 학교생활을 쉽게 이해해 자녀의 교육 활동을 지원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교육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임종석
많이 본 뉴스
[구미]Wee센터, SWeeT BOX[상담..
[경북교육청]고향에서 꿈꾸는..
[경북교육청]독도 릴레이 마라..
[경북교육청]2021 경북교육청..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