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연수원]포스트코로나 시대의 미래교육, 중등신규교사직무연수

  경북교육청연수원 중등신규교사(학급경영)역량강화직무연수 운영

2021.05.31 (월) 09:52:16 최종편집 : 2021.05.31 (월) 09:52:16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원장 김옥례)은 본원 화상강의실에서 5월 29일(토) 중등신규교사 181명을 대상으로 중등신규교사(학급경영)역량강화직무연수를 실시간쌍방향원격연수로 운영하였다.

사진1(중등신규교사역량강화).jpg

이번 연수는 중등신규교사의 학급경영역량강화를 위해 중,고 분반으로 운영하였으며 “학급경영 및 상담의 실제”, “학급긍정훈육법으로 모두가 행복한 학급 만들기”를 주제로 연수과정을 구성하였다.

사진2(중등신규교사역량강화).jpg

구미에 근무하는 한 교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실시간쌍방향원격연수로 진행이 되었지만 학급긍정훈육법으로 모두가 행복한 학급 만들기, 학급경영 및 상담의 다양한 사례와 질의 응답시간을 통해 중등신규교사들에게 꼭 필요한 학급경영에 대한 다양한 노하우와 역량이 함양된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흡족해 했다.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 이상진 중등연수부장은 “본 연수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미래 교육 환경에 신규 교사들이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중등신규교사들을 위한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연수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교육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임종석
많이 본 뉴스
[구미]Wee센터, SWeeT BOX[상담..
[경북교육청]고향에서 꿈꾸는..
[경북교육청]독도 릴레이 마라..
[경북교육청]2021 경북교육청..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