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기관]구미도서관, OTT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도입

  

2022.01.14 (금) 04:52:44 최종편집 : 2022.01.14 (금) 04:52:44      

경상북도교육청 구미도서관(관장 장선희)에서 1월 14일부터 OTT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를 시작해 도서관 이용자들은 25만여 종의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다.

사진1.jpg

OTT란 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영화, 교육, 방송 등의 미디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도서관 회원이라면 누구나 디지털자료실에 마련된 지정석을 통해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다.
기존에는 자료실에 비치된 6천여 점의 DVD에 대해 열람 및 대출로 이용할 수 있었는데, 온라인 서비스(웨이브온) 도입으로 물리적 매체의 한계를 넘어 보다 다양하고 폭넓은 주제의 미디어 콘텐츠에 신속히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최신 작품을 포함해 4천여 편의 영화를 클릭 한 번으로 관람할 수 있다.
구미도서관 장선희 관장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를 통해 이제까지 한정적으로만 제공할 수 있었던 콘텐츠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도 이용자 중심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스마트 문화공간으로서 도서관 역할을 강화하고자 한다.”라고 했다.

경북연합방송 gumisun@daum.net

# [경북교육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재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신년
임종석
많이 본 뉴스
[경북교육청]지역교육생태계 조..
[경북교육청]2022년 창의융합..
[경북교육청]학생 눈높이에 맞..
[경북교육청]2022 신규 영양교..
포토 뉴스
이미지 없음